본문 바로가기
CheatEngine/튜토리얼

치트엔진 구조체 보는 방법

by namespace__ 2024. 5. 25.

치트엔진 튜토리얼 9 를 하기위해서 
구조체 알아보는 방법 입니다


치트엔진 구조체 보는 방법

 

" Player1 , Player2 , Player3 , Player4 "에 관련되어 있는

값을 알 수 있는 구조체를 알아 볼겁니다

 

" Player1  Dave "

의 체력 값을 스캔하여 주소를 찾아 주시고

" Find out what writes to this address " 디버깅 

 

 

" Find out what addresses this code accesses " 클릭하고 

다시 튜로리얼로 돌아가

" Player 1 Dave " 체력을 Attack 해줍니다

 

 

 

" Player 1 Dave "  체력 주소를 찾았습니다

" Code Address FFFF0008 " 는 체력 값을 변경하는 명령어 주소 입니다FFFF0008 - F3 0F11 43 08  - movss [rbx+08],xmm0

 

" FFFF0008 " 이 주소의 명령어를 쓰는 모든 메모리 주소들을 알 수 있습니다

 

 

0A04A038 - Player1 Dave

0A06B178 - Player2 Eric

0A09A9E8 - Player3 HAL

0A0CA058 - Player4 KITT

Player 하나 씩 Attack을 누르면서 주소가 추가 됩니다

 

 

"Open dissect data with selected addresses (Ctrl+D)" 클릭

 

 

" OK "

 

아무거나 적으시고 

" OK "

 

" YES "

 

" OK "

 


여러개의 주소가 뜹니다

여기서 저희가 알 수 있는건
" 체력 "이랑 " 이름 "입니다

데이터 형, 주소 를 알 수 있습니다

 

- Dave Health -

Offset=" 8 "

Vartype=" Float " 

Address - " A04A038 "

Value - " 82 "

 

- Dave Name -

Offset=" 19 "

Vartype=" String " 

Address - " A04A049 "

Value - " Dave "

 

다른 Player도 추가 해보겠습니다

이전에 했던 방식으로 똑같이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

 

 

다음 치트엔진 튜토리얼 9 에서

쓰이게 될 구조체 알아보기 방법 입니다